성시경의 먹을텐데 “종원형과 대전 태화장” 두번째!! (멘보샤, 난자완스, 짜장면)
안녕하세요. 애플통통입니다.
22년 8월 13일 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는 대전의 유명한 중국집 맛집 태화장을 이어서 소개했다.
백종원님의 추천 메뉴로 8월 12일 방송분에 이어 소개했다
후반전 첫 출전한 메뉴는 멘보샤이다. 멘보는 중국 말로 빵이라고 한다. 샤가 새우이다. 그래서 빵새우 멘보샤이다.
다른 집과 비교했을때 기본 식빵두께에서 1/3수준이다. 포를 뜨는 수준이라고 한다. 빵 사이에 기름이 적당히 나와야 하는데 다르 집들은 멘보샤를 씹으면 기름이 확 나온다고 한다. 그리고 새우에 전분과 밀가루를 너무 많이 넣어 어묵맛이 나는데 이 맛집은 새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실제 멘보샤를 만드는 빵 두께이다. 메뉴판에 있지도 않다고 한다. 가격은 5만원이라고 한다. 히든 메뉴이자 이 맛집의 하이라이트라고 한다.
다음은 난자완스이다. 유산슬 같은 끈적함에 채소만 먹어도 맛있는 난자완스이다.
고기의 부드러움과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지고 간이까지되어 중국술 안주로 정말 딱인 메뉴이다.
이제 마지막 메뉴 자장면!! 중국집의 식사 메뉴이자 가장 기본 중 기본 메뉴가 아닐까 싶다.
특이한 것은 채소가 이렇게 따로 나온다는 것이다.
이렇게 자장소스를 면에 넣고
채소를 넣고
고추가루까지 넣으면 다들 아는 맛이 아니라 약간 여리 같은 자장면이라고 한다. 고기는 면처럼 같이 달려와 맛을 더한다.
백종원의 대전 맛집 태화장이다.
전화번호 : 042-256-2407
주소 : 대전 동구 중앙로203번길 78
영업시간 : 11:00-21:30
- 15:30-16:30 브레이크타임
- 정기휴무 (매달 1, 3번째 월요일)
태화장 전반전이 궁금하시면^^
#성시경 #먹을텐데 #성시경의먹을텐데 #성시경태화장 #먹을텐데태화장 #성시경의먹을텐데태화장 #성시경중식 #먹을텐데중식 #성시경의먹을텐데중식 #성시경대전 #먹을텐데대전 #성시경의먹을텐데대전 #성시경대전중식 #먹을텐데대전중식 #성시경의먹을텐데대전중식 #백종원 #백종원추천맛집 #백종원대전 #백종원대전중식 #백종원중국집 #백종원대전중국집 #성시경의먹을텐데백종원 #먹을텐데백종원 #멘보샤 #난자완스 #짜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