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소개 맛집

성시경의 먹을텐데 “대구 군위식당” 대구 중앙상가 국밥 맛집 (군위식당)

728x90

안녕하세요. 애플통통입니다.

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는 대구에 있는 고기밥 맛집을 소개했다.

메뉴는

이날 성시경님은 고기밥과 대구 소주를 주문했다.

고기밥이 이 집의 가장 기본이다. 고기 수육과 고기 국물을 같이 맛보고 수육의 맛과 국밥의 맛을 동시에 평가가 가능하다.

고기밥이다. 정말 말 그대로 고기와 밥 그리고 국물이 메인으로 나온다. 국물에는 약간의 면이 있다. 한 젓가락하면 없는..

국물이 엄청 깨끗하다고 한다. 뽀얗게 하고 순대국처럼 이게 아니라 원래 맑은데 감칠맛만 있고 간을 넣어서 깨끗한 육수의 돼지국밥 같다고나 할까..

고기는 돼지고기 수육이 나온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먹음직스럽다. 미끈미끈 탱글탱글한데 약간 필동면옥 제육에 뜨끈한 버전이라고 한다.

제육과 국물이 맛있다보니 메뉴판을 자꾸 보게된다고 한다.

먹으면서 다른게 뭐가 또 맛있을까하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수육과 국물이 서울에 많이 없는 맛이다. 서울에 많이 없는 상차림 고기국이 만원인데 이 가격에 이 상차림은 구경하기 힘들다. 한성 칼국수 삼겹 제육만큼 맛있다고 한다. 하지만 가격은 1/10 수준..

고기밥이 너무 맛있어 순대국밥까지 시킨 성시경님이다.

다대기를 풀어주고 소금과 새우젓을 간을 한다. 그럼 국밥부장원들이 만족할 만한 국밥 한그룻이 완성된다. 많은 순대국 집이 사골도 넣고 먼가 되게 다양한 걸 많이 넣어 탁해지는 경우가 많다. 들깨도 많이 들어가고 먼가 짬뽕이 돼 있는데 여기는 맑은 국물의 맛이 느껴진다고 한다.

약수 순대국 보다 더 깨끗한 맛이라고 한다. 순대도 껍질이 다 까져 있어 부드럽다. 양도 많은데 8천원!! 서울에서는 특정도 되는 양이라 고 한다.

대구의 국밥 맛집 군위식당이다.

전화번호 : 053-252-1294

주소 : 대구 중구 경상감영길 101 중앙상가

영업시간 : 08:00 ~ 22:00

그럼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