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소개 맛집

염창역 맛집 최고급 숙성육 화로구이 전문점 육갑식당 염창점

728x90

강서에 사는 한 친구가 가보더니 진짜 맛있다고 했던 곳

NC백화점에 쇼핑하러 가기 전에 출출하니 가보가로 했다.

2012년 부터 운영하던 곳이라고 간판에 뙇!!

난 2022년에 와본다~

대기가 많은지 밖에 의자도 준비되어 있다. 고객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위에는 천막도 있어 여름에는 뜨거운 빛을 비가올 땐 비를 막아줄 수 있다.

서울시에서 인정한 안심식당이다~ 식당을 정말 잘 관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가기 전부터 팍팍!!

네이버 예약으로 4시 30분에 들어갔는데도 사람이 많다. 역시 염창역 근처 맛집이라는 소문이 벌써 퍼진 것인가..

 

수저와 젓가락 그리고 앞접시, 컵이 사진상으로도 너무너무 깔끔하게 나온다. 그리고 수저가 금수저!!

 

메뉴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그리고 후식이 있다. 어제 저녁은 돼지 고기를 점시에는 닭고기를 먹어서 이른 저녁이지만 소고기를 먹기로 했다.

소고기는 호주산과, 미국산 육회가 국내산이고, 돼지고기는 국내산과 이베리코는 스페인산이다.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육갑꽃살과, 육갑등심을 주문해 본다~습식 숙성을 10일 이상하여 기대가 된다.

메뉴판 뒤쪽에는 주류와 음료 그리고 육갑식당의 역사?가 있다. 염창직영점은 2020년에 오픈했다고 되어 있다.

방배점이 2012년부터 운영하여 체인점이 형성됐나보다~

 

숯은 참숯을 사용한다고..

 

반찬도 정갈하게 나온다. 특히 저 열무김치와 샐러드가 너무 취향저격이다.

샐러드는 고소한 베이스 소스에 열무김치는 진짜 시큼하고 아삭한 식감이 잘 살아 있다.

그리고 파무침도 새콤달콤하니 너무너무 맛있다.

 

주문한 고기가 나왔다. 고기 보면 정말 찐이라는게 느껴지는게 등심에는 쓸데없는 비계가 전혀 없다.

게다가 떡심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떡심까지 제거해서 150g으로 나온다. 그리고 꽃살의 마블링은..정말 미쳤다.

이정도면 거의 한우 투뿔 아닌가요??

불을 붙이고 불판에 열이 올라오기를 기다린다.

여기서 성격이 급해 먼저 올리면 고기가 불판에 붙어 소중한 고기를 불판에 뺏길 불행한 참사를 일으킬 수 있다.

꼭 열이 올라오면 고기를 올리자!!

고기는 기름이 적은 것부터 먹는다. 그래서 등심부터 굽굽한다.

 

등심 굽굽하는 사이 계란찜이 나왔다. 샛노란 색이 정말 먹음직스럽다.

그리고 저 뜨거운 연기 보이시나요? 호호 불어가며 먹으면 에피타이저로 딱인거 같다.

 

소고기는 미디움 레어로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겉 면만 굽굽하고 컷팅한 뒤에 단면을 빠르게 굽굽한다.

 

어느정도 익혀지면 빠르게 위로 올려준다. 많이 익히면 맛이 떨어질 수 있다.

 

그냥도 먹어보고, 와사비랑도 같이 먹어본다. 무엇과 먹으면 어떠하리~숙성을 해서 그런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이 육갑식당은 와규를 사용하는데, 육갑의 등심은 와규 중에서도 100마리 중 7마리에서만 나오는 블랙라벨 와규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냥 안 맛있을수가 없는 고기이다. 우리나라로 따지만 정말 투뿔한우등심정도 되는것 같다. 그럼 정말 갓성비 맛집 발견인건가..

 

중간 중간 열무김치와, 계란찜도 먹어주고~

쌈 싸먹고 했더니...헐...내 등심 어디로 갔는지...ㅠ

그 사이 말도 안했는데 판을 갈아주시는 직원분이 너무 센스가 있고 너무너무 친절하시다~

이제 꽃살~정말 기대된다. 마블링도 많은데 숙성까지...대체 얼마나 맛있을지..

그 사이 주문한 냉면!! 고기는 냉면과 같이 먹어야 하고, 냉면은 고기와 같이 먹어야 한다.

즉, 고기를 다 먹고 냉면을 주문하면 안되고, 고기가 있을 때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을 때 주문해야 한다.

그래야 배운 사람~

 

잘 구워진 꽃살을 한입 먹어본다..진짜 와...진한 육즙 그리고 이 부드러움은 무엇인가..너무너무 부드러운거 아닌가.. 소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등심보다는 꽃살이 너무너무 맛있었다.

다음에는 꽃살만 주문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뙇!!

 

냉면과 같이 먹는데..진짜 내일이라도 또 가고 싶다. 아니 내일이 아니라 지금 당장가도 꽃살은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 내 꽃살..내 입에서 꽃이 피는 느낌!! 아직도 내 입에서 부드러움이 살아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별미 발견!! 열무와 같이 먹으니, 열무 국수가 따로 없었다. 냉면도 먹고 열무국수도 먹는 느낌!!

 

그리고 냉면과 열무와 고기는 정말 삼박자가 너무너무 잘 어울린다!!!

정말 한 젓가락 젓가락에 너무너무 행복했다.

가는 길에 입을 깔끔하게 해줄 슬러시도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가는 길 마저 행복하게 해주어 너무너무 좋았다.

염창동에 있는 맛집 육갑식당!!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전화번호 : 0507-1449-9314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649 1층 102호

영업시간 : 월~금 (15:00 ~ 23:30), 토 (12:00 ~ 23:00), 일 (12:00 ~ 22:00)

728x90